꼼꼼하게 살펴보자2010. 10. 28. 12:40

기아 포르테 쿱 1.6 GDI 시승 - 외부 생김새

포르테 쿱이 GDI엔진으로 심장을 새로이 바꾸고 돌아왔습니다. 기아에서 2박 3일간 차량을 시승해 볼 수 있도록 배려해 주어서 마음껏 타볼 수 있었습니다. 2회정도로 나누어서 2박 3일간 스승해본 느낌과 사진들을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개인적으로 포르테 쿱은 흰색이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시승도 흰색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포르테 쿱 gdi 제원

▲ 포르테 쿱의 제원입니다.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정면의 모습입니다. 군더더기 별로 없는 깔끔한 마무리와 세로의 안개등이 포르테 쿱의포인트죠!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측면의 모습입니다. 문이 거의 90도 가까이 개방되죠... 쿱만의 특성이기도 합니다. ^^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살짝 옆으로 더 틀어보았습니다. 포르테는 예전부터 저 17인치 휠이 맘에 쏙 들었었죠... 쭉 이어져서 다행입니다.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헤드라이트와 안개등의 모습이 예전고 ㅏ많이 다르지 않게 이어졌습니다.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HID 미적용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눈매는 어디에 내놓아도 빠지지 않을 디자인 입니다.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뒷모양입니다. 예전과 많이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예전의 스타일이 워낙 좋았다는 반증...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듀얼 머플러도 그대로 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특유의 배기음이 이번엔 많이 다듬어져서 부드러워진 느낌입니다.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쿱 엠블렘 빝에 추가된 GDI 엠블렘의 모습입니다.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뒤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트렁크리드가 살짝 들어가서인지 훨씬 느낌이 좋습니다.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사이리 미러에 장착된 리피터... 얇은 스타일로 전체가 다 LED가 아닌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워셔노즐인데... 안쪽으로 숨겨져 있습니다. 분사되는 정도도 좋더군요... 넓게 퍼져서 나옵니다.

기아 포르테 쿱 GDI 시승

▲ 트렁크를 열어 보았습니다. 포르테 일반형을 그대로 이어받아서 공간이 아주 넓었습니다.

잠깐 살펴본 포르테 GDI의 외부 모습입니다. 전에 비해서 많이 달라지지는 않았지만... 이번 GDI는 개인적으로 많이 바뀌지 않아서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GDI엔진의 성능과 6단변속기의 적용이 훨씬 반갑더군요. 직접 몰아본 결과 예상했던 만큼의 성능은 아니었지만... 예전 4단변속기의 그 답답함이 말끔히 사라졌고, 140마력이 넘는 엔진의 성능은 포르테 쿱에 아주 잘 맞아 떨어지더군요... 이제서야 포르테 쿱이 제대로 그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보았습니다. 다만 1.6 버전에는 아쉽게도 패들 쉬프트가 없었습니다. 간이 수동이더라도 수동을 지원하니 패들쉬프트가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2.0 버전이 부러운 한가지 이유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광역시 중구 산성동 | 대전동물원입구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보임(boi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멋진 사진과 글 잘봤습니다..
    포르테 쿱의 패들쉬프트..미지원은 아쉽긴 합니다만..
    SMG나 DSG 같은 수동 기반 미션에 패들쉬프트가 아니고서야..원가절감 차원에서 차라리 안넣는게 다행이다 싶습니다..
    제네시스 쿠페에 달아둔 패들쉬프트도 모양새는 그럴듯 하나..
    원하는 영역에서 마음대로 기어 변경이 안되고..적정 알피엠에서도 한두템포 늦게 변속되는건 답답하기 그지 없습니다..;;
    고 알피엠에서 엔진을 보호한다는 미명 아래 스포츠 쿠페라고 불리는 놈들도..
    얌전한 세단처럼 세팅해놓는 건 참 안타깝습니다..;;

    2010.10.28 23:57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렇긴 한데... 그래도 없는것 보단 있는게 편의성 면에서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실제 운전해보니 수동모드로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적정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많고 늘 오른손을 변속스틱에 가져다 놓아야 해서 운전에 집중이 잘 안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아마도 2.0엔 들어갔으니 쉽게 DIY가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순전히 편의성 면에서 필요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2010.10.29 08:58 신고 [ ADDR : EDIT/ DEL ]
  2. 전인혜

    글 잘읽었습니다. ^^ 멋지네요~저도 이번에 포르테 쿱으로 바꾸려는 사람 중 하나 인데요.. 혹시 대전 사시나요? 어느 대리점을 가야 시승을 2박3일로 할 수 있나요? 저도 대전 살거든요^^

    2010.11.23 10:39 [ ADDR : EDIT/ DEL : REPLY ]
    • 대전에 살고 있는것 맞습니다. 저는 오룡역에 있는 기아지점에서 차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지점 단독행사는 아니고... 본사에서 진행하는 행사였습니다. 차만 오룡역 근처의 기아지점에서 받았습니다.

      2010.11.23 12:21 신고 [ ADDR : EDIT/ DEL ]
  3. 나그네 에이토

    잘 보고 갑니다. 2.0용 패들쉬프트(기아에서는 다이나믹쉬프트라고 하나??) 1.6 GDI에 장작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2011.03.10 16:14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