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의 다채로운 문화를 즐기고 싶으신가요? 창의력과 혁신의 중심지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색다른 디자인과 문화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공간과 활동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곳은 2014년 개관한 이후로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와 디자인 행사로 가득 찬 곳으로, 국내외에서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DDP
출처 : DDP 공식 홈페이지

DDP는 다양한 전시회, 패션쇼, 제품 출시, 포럼,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활기찬 문화 공간입니다. 디자인 트렌드와 문화 교류의 출발점으로 자리 잡은 DDP는 예술, 디자인, 커뮤니티의 조화를 구현합니다. 2018년 이후 연간 방문객 수가 천만 명을 넘어서면서, DDP는 디자인 애호가들에게 중추적인 목적지가 되었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건축적인 경이로움은 뉴욕 타임즈로부터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세계적인 랜드마크"와 한국관광공사의 100대 관광지 목록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자하 하디드와 같은 유명한 건축가들이 세계적으로 호평 받는 디자인 유명인사들의 감탄을 이끌며 이곳에 자신들의 흔적을 남겼습니다.

DDPDDP
출처 : DDP 공식 홈페이지

매년 샤넬과 루이 비통과 같은 고급 브랜드들을 예술 영역으로 끌어들이며, 100개 이상의 전시회와 행사를 진행합니다. DDP는 지속적으로 진화하여 동대문 지역과의 파트너십 및 제품 개발에 참여하고 지역 비즈니스 환경 내에서 성장과 혁신을 촉진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내 가볼만 한 곳

1. DDP 뮤지엄

서울특별시 미술관 제29020-01호'로 등록된 이 공공미술관은 서울시 디자인의 가치를 확대시켜 국내 디자인 영역을 확장하는 동시에 글로벌 디자인을 선보이는 주요한 장소로 변모했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동대문디자인플라자동대문디자인플라자
출처 : DDP 공식 홈페이지

2. D-숲

디자인 쉼과 영감의 공간으로 공공성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디자인 체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오픈라운지입니다. 디자인에 영감을 주는 오아시스인 D-숲은 시민들과 방문객들 모두에게 세련된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합니다. DDP 디자인랩의 1층에 있는 개방형 라운지로서, 전시, 강의, 공연에 대한 대중의 참여를 장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합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동대문디자인플라자동대문디자인플라자
출처 : DDP 공식 홈페이지

3. 디자인 쇼룸, 디자인홀

모두를 위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UD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은 유니버설 디자인의 철학과 미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UD 라이프스타일과 같은 일상생활, 도시공간, 디자인 영감에 초점을 맞춘 공간을 제공하는 곳으로 모두가 쉽게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동대문디자인플라자동대문디자인플라자
출처 : DDP 공식 홈페이지

4. DDP디자인스토어

품격과 일상을 위한 서울 라이프스타일과 디자인을 결합하여 브랜드의 국제적인 인지도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큐레이션하고 디자이너를 지원합니다. 디자인을 통해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정체성을 확립하는 동시에 브랜드의 국제적인 인지도를 확립하려는 공간입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동대문디자인플라자
출처 : DDP 공식 홈페이지

5. 서울-온

비대면 행사를 위한 공간으로 화상회의 및 비대면 행사를 위한 최신 시설과 다양한 형태의 온·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화상회의를 넘어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위한 최첨단 시청각 시설을 갖춘 원격 행사 및 화상회의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서울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출처 : DDP 공식 홈페이지

6. 미디어아트 갤러리 

황홀한 순간을 기억하고 공유하는 곳, 서울라이트의 과거, 현재, 미래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작품과 작가들의 다양한 면모를 볼 수 있습니다. 매혹적인 순간을 불멸의 시간으로 만들고 서울 빛의 마법을 공유하는 이 갤러리는 서울 빛의 과거, 현재 및 미래를 회상하며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미디어아트 갤러리입니다. 

서울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출처 : DDP 공식 홈페이지

7. 서울라이트

힐링과 위로의 디자인 감성 DDP가 서울의 문화자산으로 성장하고 동대문을 중심으로 지역 경제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공간과 활동으로 가득한 DDP는 서울의 디자인과 문화를 넓게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DDP와 함께 다채로운 디자인과 문화를 만나보세요!

 

DDP 주차장 및 주차요금

1. 주차요금

구분 요금
시간 당 주차 요금 1시간 4,800원 (5분당 400원)
일 주차 요금 1일 최대 5만원
월 정기 주차 요금 18만원

 

2. 주차요금 할인

주차 요금이 비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소개하는 주차요금 할인 내용을 잘 살펴보고, 해당하는 내용이 있다면 할인 혜택을 챙기길 바랍니다. 참고로 주차 할인은 중복할인이 불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DP 주차DDP 주차
DDP 주차DDP 주차

 

DDP 고객 할인

  • 장애인 / 유공자 / 고엽제후유의증 환자 : 8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카드 소지자 및 본인탑승에 한해서 할인 가능합니다.
  • 경차 / 저공해/ 다둥이 :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저공해 차량이면 50% 할인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및 본인 카드를 소지한 보훈대상자도 50% 할인 혜택이 가능합니다.
  • 전기자동차 충전 / 5.18 민주 유공자 : 최초 1시간 주차요금 면제 후 50% 할인 혜택이 가능합니다. 본인 카드를 소지한 5.18 유공자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충전차량은 모바일 영수증이나 충전중인 사진 확인 후 할인이 가능합니다.  
  • 야간 할인 : 오후 9시부터 오전 9시까지 주차요금 50% 할인 혜택이 가능합니다. 이 시간 동안 할인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 구매 고객 할인: DDP에서 전시회, 체험 및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주차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DDP에서 사용한 영수증은 20,000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50,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시간 주차 요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용한 매장에서 영수증을 등록해야합니다.